전체 > Enter
결별한 혜리·류준열, '응팔' 10주년 앨범서 목소리 합쳤다
한때 공개 연인이었던 배우 혜리와 류준열이 결별 후 처음으로 공식적인 프로젝트를 통해 한 곡에 목소리를 담았다. 드라마 '응답하라 1988' 방영 10주년을 기념하여 제작된 OST Part 2가 바로 그 무대다. 오늘(26일)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되는 이번 앨범에는 두 사람을 포함한 '쌍문동 아이들' 8명이 함께 부른 '혜화동(혹은 쌍문동)'이 수록되어, 공개 전부터 팬들의 폭발적인 관심이 쏠리고 있다. 비록 여러 배우가 함께한 단체곡이지만, 대중에게 결별 사실을 알렸던 두 사람이 한 노래에 참여했다는 사실만으로도 큰 화제를 낳고 있다.이번 10주년 OST Part 2는 드라마의 상징적인 두 곡을 재해석한 더블 타이틀곡으로 구성되어 팬들의 향수를 자극한다. 첫 번째 타이틀곡은 극 중 쌍문동 엄마 3인방이었던 이일화, 라미란, 김선영이 다시 뭉쳐 부른 '걱정말아요 그대'다. 원곡이 가진 따뜻한 정서를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어쿠스틱 나일론 기타 편곡을 더해 한층 포근하고 감성적인 사운드를 완성했다. 특히 곡 후반부에는 이번 10주년 OST에서만 들을 수 있는 특별한 떼창 파트가 포함되어 새로운 감동을 선사한다. 이는 극 중에서 엄마들이 '전국노래자랑' 예선 참가를 앞두고 긴장을 풀기 위해 마신 술 때문에 결국 무대에 서지 못했던 아쉬움을 음악으로나마 달래는 특별한 의미를 담고 있다.

가장 큰 화제를 모으고 있는 두 번째 타이틀곡 '혜화동(혹은 쌍문동)'은 혜리와 류준열을 포함한 쌍문동 아이들, 즉 류혜영, 고경표, 박보검, 안재홍, 이동휘, 최성원까지 주역 8명이 총출동하여 그 의미를 더했다. 이 곡은 각 배우의 파트별로 극 중 캐릭터들의 개성과 매력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도록 세심하게 구성되었으며,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화음과 서로 주고받는 멜로디는 10년이 흘러도 변치 않은 이들의 끈끈한 '케미'를 여실히 보여준다. 어린 시절의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정겨운 리코더 선율로 시작해, 마지막에는 모든 멤버가 함께하는 뜨거운 떼창으로 마무리되며 감동의 정점을 찍는다.
음원과 함께 배우들이 직접 녹음에 참여하는 모습이 담긴 뮤직비디오도 순차적으로 공개되어 팬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걱정말아요 그대' 뮤직비디오는 26일 오후 6시, '혜화동(혹은 쌍문동)' 뮤직비디오는 오는 27일 0시에 스튜디오 마음C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앞서 지난 22일 '혜화동(혹은 쌍문동)'의 뮤직비디오 티저가 선공개되자 네티즌들은 "배우들이 직접 노래하는 모습에서 드라마의 감동이 그대로 전해진다", "정말 보기 드물고 귀한 장면이다", "오랜만에 다시 드라마 정주행하고 싶다" 등 폭발적인 호평을 쏟아내며 본편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번 OST는 음원뿐만 아니라 음반 형태로도 발매되어 팬들에게 더욱 특별한 선물이 될 전망이다.
sisastat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4개월 만에 35억벌었다!! 주식, 순매도 1위종목..."충격"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로또1등 "이렇게" 하면 꼭 당첨된다!...
- 로또용지 찢지마세요. 97%이상이 모르는 비밀! "뒷면 비추면 번호 보인다!?"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한달만에 "37억" 터졌다?! 매수율 1위..."이종목" 당장사라!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부동산 대란" 서울 신축 아파트가 "3억?"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