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시사정치
"尹 손절하고, 한동훈 숙청 멈춰라"…이준석, 친정 향해 '양면 포격'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계엄 사태 1년을 앞두고 국민의힘 내부에서 벌어지는 '대리 사과' 논쟁을 '허수아비 논란'으로 일축하며, 내란 사태의 장본인인 윤석열 전 대통령의 직접적인 사과가 문제의 핵심이라고 쐐기를 박았다. 이 대표는 국민의힘이 계엄으로 국정을 마비시키고 보수 진영 전체를 파탄 낸 윤 전 대통령을 1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정치적으로 단절하지 못하는 상황을 강하게 질타했다. 그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선거에 연승한 당 대표는 전광석화처럼 잘라내고 기록말살형까지 내린 당이 아직도 정치적으로 사망한 윤석열을 놓지 못하는가"라고 반문하며, 윤 전 대통령과의 완전한 단절은 더 이상 선택지가 아닌 '상수'라고 못 박았다. 이는 국민의힘이 윤 전 대통령이 내란죄 재판에서 무죄를 받을 것이라는 헛된 망상을 버리고 현실을 직시해야 한다는 강력한 촉구다.동시에 이 대표는 국민의힘 당무감사위원회가 한동훈 전 대표의 '당원 게시판 댓글' 논란에 대해 공식 조사에 착수한 것을 두고 "개탄스럽다"며 비판의 날을 세웠다. 그는 계엄이라는 국가적 비상사태에 맞서 선명하게 반대 의사를 표명했던 인물들의 작은 허물을 문제 삼아 정치적 공격을 가하는 것은 본말이 전도된 행태라고 지적했다. 즉, 역사의 큰 흐름 속에서 올바른 선택을 한 사람을 사소한 문제로 공격하는 것은 민심에 역행하는 저급한 정치 공세라는 것이다. 이 대표는 한 전 대표를 겨냥한 당의 조치가 바로 이러한 '수준 낮은 헤게모니 싸움'의 일환이라고 규정하며, 당내 권력 다툼을 즉각 중단할 것을 요구했다.

나아가 이 대표는 한 전 대표의 댓글 논란을 과거 '드루킹 사건'과 비교하며 그 파급력과 의도가 근본적으로 다르다고 선을 그었다. 드루킹 사건은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한 광범위한 여론조작으로 선거에 영향을 미치려 했기에 형사처벌 대상이 되었지만, 설령 한 전 대표가 지인의 계정을 동원해 당원 게시판에 수백 개의 댓글을 달았다고 해도 이는 여론 조작 시도라기보다는 '성격이나 취미가 독특한 정도의 기행'에 불과하다고 평가했다. 사실상 대중적 주목도가 거의 없는 당원 게시판 내에서의 활동을 중대한 여론 조작으로 보는 것은 과도한 해석이라는 주장이다. 이는 당내 경쟁자를 제거하기 위한 명분 쌓기에 불과하다는 인식이 깔려있다.
결론적으로 이 대표는 국민의힘이 과거의 망령인 윤석열 전 대통령과의 관계를 신속히 정리하고, 소모적인 내부 권력 투쟁을 멈춰야만 비로소 집권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에 맞설 합리적인 대안 세력으로 바로 설 수 있다고 역설했다. 그럴 때만이 민주당의 '반헌법적 독주'를 견제할 수 있는 야권 내의 건전한 '대안 경쟁'과 '혁신 경쟁'이 가능해지고, 국민의 시선 또한 야권으로 향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는 친정인 국민의힘을 향한 쓴소리인 동시에, 이재명 정부에 맞서는 야권 전체의 재편과 건강한 경쟁 구도를 촉구하는 전략적 메시지로 풀이된다.
sisastat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 당뇨환자 '이것' 먹자마자..바로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로또용지 찢지마세요. 97%이상이 모르는 비밀! "뒷면 비추면 번호 보인다!?"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집에서 5분만 "이것"해라! 피부개선 효과가 바로 나타난다!!
- 코인 폭락에.. 투자자 몰리는 "이것" 상한가 포착해! 미리 투자..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 "부동산 대란" 서울 신축 아파트가 "3억?"
- "빠진 치아"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 월3천만원 수입 가져가는 '이 자격증' 지원자 몰려!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