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스포츠최신
'다들 지쳐 보였다' 혹사 논란 터진 뮌헨…김민재 벤치에 앉히고 무승부 자초
바이에른 뮌헨의 파죽지세와 같던 시즌 초반 16연승 행진이 마침내 멈춰 섰다. 뮌헨은 9일(한국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우니온 베를린과의 분데스리가 10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후반 추가시간에 터진 해리 케인의 극적인 동점골에 힘입어 간신히 2-2 무승부를 거뒀다. 유럽 5대리그 클럽 시즌 초반 최다 연승 신기록을 작성하며 승승장구하던 뮌헨이었지만, 이날 경기에서는 경기 초반부터 선수단의 움직임이 무거웠고 결국 패배 직전까지 몰리며 연승 기록을 마감해야 했다. 이날 벤치에서 경기를 시작한 김민재는 끝내 그라운드를 밟지 못했다.그러나 경기 결과보다 더 큰 논란은 뱅상 콤파니 감독의 선수 기용을 둘러싸고 불거졌다. 독일 현지 매체와 구단 레전드는 일제히 콤파니 감독이 주전 선수들의 체력을 안배하지 않는 '혹사 논란'을 지적하고 나섰다. 독일 매체 'FCB인사이드'는 "선수단이 지치고 과로한 모습이 역력했다"고 꼬집으며, 강행군이었던 파리 생제르맹(PSG)과의 유럽 챔피언스리그 경기와 비교해 선발 명단에 단 한 명의 변화만 준 점을 강하게 비판했다. 매체는 PSG전 퇴장으로 후반전을 통째로 쉰 브라힘 디아스가 이날 가장 활발했던 점을 근거로 들며, 김민재를 포함한 백업 선수들을 기용해 주전들에게 휴식을 줬어야 했다고 주장했다.

선수단 체력 안배 문제뿐만 아니라, 고질적인 세트피스 수비 불안도 도마 위에 올랐다. 뮌헨은 이날 허용한 두 골을 모두 세트피스 상황에서 내주며 수비 집중력에 심각한 문제점을 드러냈다. 특히 두 번째 실점 장면에서는 수비에 가담했던 케인의 헤더 클리어링이 상대 공격수에게 향하는 불운까지 겹쳤다. 'FCB인사이드'는 "뮌헨 수비는 세트피스에서 취약함을 드러낸다"며 "기술적으로는 대부분의 팀에 앞서지만, 세트피스가 콤파니 감독의 팀에 타격을 줄 수 있다"고 경고했다. 구단 레전드인 로타어 마테우스 역시 "치열했던 파리 원정 이후 선발 명단에 한 명만 바뀐 사실에 놀랐다"며 콤파니 감독의 선수단 운영에 의문을 제기하며 비판에 가세했다.
쏟아지는 비판에 콤파니 감독은 정면으로 반박하고 나섰다. 그는 "지난 분데스리가 레버쿠젠전과 비교하면 선발 명단을 7명이나 교체했다"고 주장하며, 케인, 올리세, 디아스 등 베를린전 선발 자원들이 당시에는 선발이 아니었음을 강조했다. 또한 "우리 선수들은 일주일에 세 번씩 경기하는 것에 익숙하다"며 로테이션 부족과 체력 저하 지적을 일축했다. 하지만 이는 비판의 핵심인 'PSG전 이후의 체력 안배'에 대한 직접적인 답변이 아닌, 비교 대상을 바꾸어 논점을 흐렸다는 점에서 팬들과 언론의 비판 여론을 잠재우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sisastat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서울 천호역 “국내 1위 아파트” 들어선다..충격!
- 인삼10배, 마늘300배 '이것'먹자마자 "그곳" 땅땅해져..헉!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집에서 5분만 "이것"해라! 피부개선 효과가 바로 나타난다!!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2021년 "당진" 집값 상승률 1위..왜일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