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사회최신
전국이 '물폭탄'…주말 앞두고 천둥·번개 동반한 '요란한 비' 쏟아진다

구체적인 예상 강수량을 살펴보면 수도권과 강원, 충청, 전라, 경상권에 20~60mm의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되었으나, 지역별 편차가 클 것으로 보인다. 특히 충남 남부 서해안과 전북 서해안에는 80mm 이상의 많은 비가 집중될 가능성이 있어, 저지대 침수나 하천 범람 등의 피해가 없도록 사전에 대비해야 한다. 서울과 경기 북부는 상대적으로 적은 10~40mm의 강수량이 예상된다. 제주도는 오전부터 비가 시작되어 10~60mm의 강수량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단순히 비만 내리는 것이 아니라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를 동반하는 곳이 많아 더욱 요란한 비가 될 전망이다. 기상청은 비가 내리는 동안 가시거리가 급격히 짧아지고 도로가 매우 미끄러울 것으로 예상된다며, 교통량 많은 금요일인 만큼 출퇴근길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달라고 مر번 당부했다. 또한, 해안가와 해상을 중심으로는 순간적으로 시속 55km(초속 15m)에 달하는 강한 바람이 불겠고, 특히 제주도 산지에는 시속 70km(초속 20m)를 넘나드는 매우 강한 바람이 불 가능성이 있어 시설물 관리에도 비상이 걸렸다. 바람에 날아갈 만한 옥외 간판이나 건축 자재 등을 단단히 고정하는 조치가 필요하다.
비 소식과 함께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은 수준을 보이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14도에서 22도 사이로 서울 18도, 부산 22도 등을 기록하겠고, 낮 최고기온은 22도에서 28도 분포로 서울 23도, 광주 26도, 대구 25도 등으로 예상된다. 다만 흐리고 비가 내리면서 체감온도는 이보다 더 낮아 다소 쌀쌀하게 느껴질 수 있겠다. 한편, 궂은 날씨 속 반가운 소식도 있다. 전국에 비가 내리면서 대기 확산이 원활해져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에서 '좋음' 수준을 유지하며 깨끗한 공기를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sisastat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로또1등 "이렇게" 하면 꼭 당첨된다!...
- 먹자마자 묵은변 콸콸! -7kg 똥뱃살 쫙빠져!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코인 폭락에.. 투자자 몰리는 "이것" 상한가 포착해! 미리 투자..
- "한국로또 뚫렸다" 이번주 1등번호.."7,15…"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부족한 머리숱,"두피문신"으로 채우세요! 글로웰의원 의)96837
- 2021년 "당진" 집값 상승률 1위..왜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