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여행/레저
힙스터들의 성지 서울, 4년 내내 MZ세대 '원픽' 도시!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한 '더 트래지스 어워드'는 글로벌 여행전문매체 '트래지 트래블(Trazee Travel)'의 독자들을 대상으로 매년 최고의 여행지, 호텔, 관광 도시 등을 선정하는 권위 있는 시상식이다. 특히 전 세계 젊은 여행객들의 트렌드를 반영하는 지표로 평가받는다는 점에서 서울의 이번 수상은 더욱 의미가 깊다. 서울은 아일랜드 더블린(2위), 홍콩(3위), 영국 런던(4위) 등 유수의 글로벌 도시들을 제치고 굳건히 1위 자리를 지켰다.
서울이 이처럼 M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은 비결은 단연 K-팝을 필두로 한 한류 문화의 폭발적인 영향력과 서울이 제공하는 다채롭고 트렌디한 경험에 있다. 서울관광재단 관계자는 "K-팝, K-드라마 등 한류 콘텐츠가 전 세계 젊은이들에게 강력하게 어필하며 서울에 대한 호기심과 방문 욕구를 자극했다"며, "고궁과 첨단 빌딩이 공존하는 독특한 도시 경관, 활기찬 밤문화, 미식의 향연, 그리고 패션과 뷰티를 선도하는 트렌디한 라이프스타일이 북미권 MZ세대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고 분석했다.

실제로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 등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서울의 매력이 전 세계에 소개되면서, 서울은 단순한 관광지를 넘어 '힙'하고 '트렌디'한 도시의 이미지를 구축했다. 서울시 관계자는 "4년 연속 1위 등극은 서울이 관광 인프라와 콘텐츠는 물론, 독특한 라이프스타일까지 갖춘 글로벌 브랜드 도시로서의 가치와 경쟁력을 입증한 것"이라며 자부심을 드러냈다.
이번 수상은 서울이 팬데믹 이후 빠르게 회복하며 글로벌 관광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확보했음을 보여준다. 서울시는 앞으로도 관광과 비즈니스, 문화·예술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도시로서의 매력을 더욱 강화하고, MZ세대의 변화하는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맞춤형 콘텐츠 개발에 힘쓸 계획이다. 서울은 K-컬처의 본고장이자 미래를 선도하는 도시로서 전 세계인의 발길을 이끄는 매력적인 목적지로 그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sisastat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 당뇨환자 '이것' 먹자마자..바로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월3000만원 벌고 싶으면 "이 자격증"만 따면 된다.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인천 부평 집값 서울보다 비싸질것..이유는?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관절, 연골" 통증 연골 99%재생, 병원 안가도돼... "충격"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당뇨환자', '이것'먹자마자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서울 동작구" 집값 상승률 1위…이유는?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남性 "크기, 길이" 10분이면 모든게 커져..화제!
- “서울 천호” 집값 국내에서 제일 비싸질것..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