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Enter
'더 글로리' 박연진보다 심했다... '보이즈2 플래닛' 스타 김건우의 충격적 인성 실체

A씨는 약 2년 전 김건우가 B엔터테인먼트(이하 B엔터)의 연습생이었을 때 다른 연습생들 사이에서 'B엔터의 왕'이라는 별명으로 불렸다고 주장했다. 이 회사에서 신인개발팀 S팀장과 K본부장이 김건우를 과도하게 편애했고, 이로 인해 다른 직원들조차 김건우를 상사처럼 대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었다는 것이다.
폭로에 따르면, 김건우는 이러한 편애를 이용해 몇몇 직원들을 무시하고 무례하게 대했으며, 외부 레슨 선생님들도 차별과 편애가 심하다고 불만을 표했다고 한다. 심지어 월말평가 점수 조작 논란까지 있었다는 주장이다.
더 충격적인 것은 김건우가 S팀장, K본부장 등과 함께 레슨을 빠지고 술을 마시거나 일본 여행을 다녀온 적도 있으며, 이 과정에서 공금횡령 소문까지 돌았다는 점이다. A씨는 자신을 포함해 해고된 남녀 연습생 몇십 명이 회사로부터 계약해지가 바로 불가능하다는 이유로 4~8개월간 기다려야 했고, 결국 김건우와 S팀장, K본부장이 정리해고 됐다는 소식을 들었다고 전했다.
A씨는 김건우의 괴롭힘이 드라마 '더 글로리'의 박연진보다 심했다고 비유하며 구체적인 사례들을 언급했다. 지나가다 먼저 인사를 안 하면 모든 연습생을 불러 그 한 명을 중심으로 모두를 괴롭혔고, 인사를 하면 무시했다는 것이다. 또한 다른 연습생들을 하등 생물 취급하며 온갖 욕설과 평가를 일삼고, 에어컨 사용을 금지하거나 똑같은 동작을 두 시간씩 강제로 시키는 등의 행위를 했다고 주장했다.

이러한 괴롭힘으로 인해 많은 연습생들이 극심한 공포와 스트레스에 시달렸으며, 공황장애, 우울증, 불안장애 등 여러 정신질환을 얻어 약물치료를 받고 있는 연습생도 있다고 A씨는 밝혔다. 회사에서는 오히려 '건우가 예민하니 너희가 이해하라'는 식으로 대응했고, 김건우에게 대항하면 폭언과 인신공격을 당했다고 한다. 결국 몇몇 연습생들은 위약금을 물고 회사를 떠났다는 것이다.
A씨는 김건우가 현재 '보이즈2 플래닛'에 출연하는 연습생 중 자신의 과거를 알고 있는 연습생들에게 입조심하라고 입단속을 시키고 있다는 얘기도 들었다고 주장하며, 정신과 진료 내역서 등을 증거로 공개했다.
이에 대해 Mnet 측은 "제작진은 이번 사안의 중대함을 인지하고 있으며 폭로 내용에 대한 사실관계를 파악 중"이라며 "게시글에 언급된 개인은 물론 B엔터에 근무한 관계자들 및 관련 주변 인물들을 통해 정확한 내용을 파악하고 있으며, 법적인 문제 소지가 있는지 여부도 면밀히 검토하고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
그러나 이날 첫 방송된 '보이즈2 플래닛'에서는 김건우가 편집 없이 그대로 등장했으며, 시그널송 센터로 주목받고 올스타 계급까지 획득하는 모습이 방영됐다.
sisastat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로또 용지 찢지 마세요. 사람들이 모르는 3가지!!
- 로또1등 "이렇게" 하면 꼭 당첨된다!...
- 로또용지 찢지마세요. 97%이상이 모르는 비밀! "뒷면 비추면 번호 보인다!?"
- 먹자마자 묵은변 콸콸! -7kg 똥뱃살 쫙빠져!
- 서울 천호역 “국내 1위 아파트” 들어선다..충격!
- 월3000만원 벌고 싶으면 "이 자격증"만 따면 된다.
- 인천 부평 집값 서울보다 비싸질것..이유는?
- 한달만에 "37억" 터졌다?! 매수율 1위..."이종목" 당장사라!
- 현재 국내 주식시장 "이것"최고치 경신...당장 매수해라!!
- "부동산 대란" 서울 신축 아파트가 "3억?"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