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사회최신
"부산의 환자, 대부분 대학병원 향한다" 대형병원 몰림에 불거진 '응급실 뺑뺑이'

환자들은 균형 있게 분산되어 이송되지 않았다. 부산 내에 있는 5개 대학병원으로 환자의 40%가 몰렸기 때문이다. 의료 당국 관계자들은 환자들이 큰 병원을 선호하며, 중간 규모의 병원들이 충분한 의료 인력을 확보하지 못하기 때문에 119 구급대가 주로 큰 병원으로 이송하는 경향이 있다고 설명했다.
부산 소방재난본부의 자료에 따르면 가장 많은 환자를 받은 병원은 해운대백병원으로, 의사 한 명당 약 650명의 환자를 받았다. 반면, 부산보훈병원은 의사 한 명당 약 230명의 환자를 받은 것에 불과했다. 이러한 격차는 중요한 문제다.
응급의료의 중요도에 따라 살펴보면, 중증 응급 환자의 경우 60%가 5개 대학 병원으로 이송된 결과를 보였다. 그러나 준 응급 환자의 절반도, 촌각을 다투지 않는 수준의 환자 33%도 5개 대학병원으로 이송되는 결과를 보임으로써 증상 여부를 가리지 않고 대학병원으로 가는 경우가 많다는 결과가 나왔다.
소방 당국은 '전문의 부재'와 함께 '환자'가 대학병원을 선호하는 것이 문제라고 설명했다. 부족한 전문의 수와 함께 응급의학 전공자가 부재한 현 상황에는 응급의료기관이 운영된다고는 해도, 이는 결국 지역 응급의료의 약화로 이어질 수 있다.
sisastat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4개월 만에 35억벌었다!! 주식, 순매도 1위종목..."충격"
- 서울 천호역 “국내 1위 아파트” 들어선다..충격!
- 인천 부평 집값 서울보다 비싸질것..이유는?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집에서 5분만 "이것"해라! 피부개선 효과가 바로 나타난다!!
- 코인 폭락에.. 투자자 몰리는 "이것" 상한가 포착해! 미리 투자..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
- 월3천만원 수입 가져가는 '이 자격증' 지원자 몰려!
- “고양시 지식산업센터” 1년후 가격 2배 된다..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