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사회최신
경복궁 대변 사건도 모자라... 이젠 스타벅스에서 치킨에 소주판 벌인 중국인들
최근 한국을 찾은 일부 중국인 관광객들의 도를 넘는 민폐 행위가 연이어 사회적 논란이 되는 가운데, 이번에는 세계적인 커피 전문점 스타벅스 매장 안에서 치킨과 소주를 마시는 모습이 포착되어 또다시 공분을 사고 있다. 지난 1일, 한 소셜미디어에는 ‘스타벅스에서 소주·치킨 먹는 중국인들’이라는 제목으로 한 장의 사진이 올라왔다. 경기도 양평의 한 스타벅스 매장에서 촬영된 것으로 알려진 이 사진에는, 중국인 관광객으로 보이는 4명의 일행이 테이블 위에 스타벅스 음료와 함께 외부에서 가져온 치킨과 소주병을 버젓이 펼쳐 놓고 있는 충격적인 장면이 담겨 있었다. 커피와 디저트를 즐기는 공간이라는 상식을 완전히 무시한 이들의 행동은 온라인을 통해 빠르게 확산하며 누리꾼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했다.논란이 커지자 스타벅스 측은 즉각적인 해명에 나섰다. 스타벅스 관계자에 따르면, 당시 매장 직원이 해당 고객들에게 외부 음식 취식이 불가능함을 안내했고, 고객들은 안내를 받은 즉시 음식물을 치우며 상황은 일단락되었다고 한다. 스타벅스는 이미 지난 10월 13일부터 전국 모든 매장에 ‘외부 음식 취식 제한’ 안내문을 게시하며 관련 정책을 시행해오고 있었다. 하지만 이번 사건을 계기로, 직원의 감시가 미치지 못하는 ‘사각지대’에서 발생하는 일부 고객의 일탈 행위에 대해 보다 철저하고 구체적인 대응 가이드라인을 마련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대부분의 고객이 규정을 잘 준수하고 있지만, 일부의 몰상식한 행동이 브랜드 이미지와 다른 고객들의 경험을 훼손하는 것을 더 이상 방치하지 않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

하지만 스타벅스 측의 신속한 대응과 해명에도 불구하고, 중국인 관광객들의 행태를 접한 누리꾼들의 시선은 여전히 차갑기만 하다. 해당 게시물에는 수백 개의 비판 댓글이 쏟아졌으며, “대단하다. 상상조차 해본 적 없는 일을 중국인들은 해낸다”, “대한민국을 얼마나 만만하게 보면 저런 행동을 할 수 있나”, “명백한 영업 방해 행위이니 경찰에 신고했어야 한다” 등 격앙된 반응이 주를 이뤘다. 이는 단순히 커피숍에서 외부 음식을 먹은 문제를 넘어, 기본적인 공중도덕과 타문화에 대한 존중이 결여된 태도에 대한 근본적인 비판으로 번지는 양상이다.
이러한 폭발적인 반응의 배경에는 최근 잇따라 발생한 중국인 관광객들의 비위생적이고 비상식적인 행위들이 자리 잡고 있다. 불과 지난달 초에는 70대 중국인 관광객이 서울의 심장부인 경복궁 신무문 돌담 아래에서 대변을 보다가 적발되어 범칙금 5만 원 처분을 받는 황당한 사건이 있었다. 또한 10월에는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인 제주 한라산 등산로에서 한 여성이 아이에게 대변을 보게 한 뒤 아무런 처리도 하지 않고 자리를 떠나는 모습이 다른 등산객에게 포착돼 큰 공분을 샀다. 이처럼 상식을 벗어난 사건들이 반복되면서 일부 중국인 관광객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이 누적되었고, 이번 스타벅스 ‘치킨·소주’ 사건은 그 분노에 기름을 부은 격이 되었다.
sisastat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 당뇨환자 '이것' 먹자마자..바로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내장지방,원인은 비만균! '이것'하고 쏙쏙 빠져…
- 도박빚 10억 여배우K양 '이것'후 돈벼락 맞아..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 "한국로또 뚫렸다" 이번주 1등번호.."7,15…"
- 월3천만원 수입 가져가는 '이 자격증' 지원자 몰려!
- 2021년 "당진" 집값 상승률 1위..왜일까?
- “서울 천호” 집값 국내에서 제일 비싸질것..이유는?









